2일차 : 주식종합차트에서 이동평균선 및 MACD라인 설정방법 – 키움증권 연우문

2일차 : 주식종합차트에서 이동평균선 및 MACD라인 설정방법 – 키움증권 연우문

주식과 30년간의 고군분투 끝에 드디어 주식의 달인으로 거듭난 최고의 전문가! 장영한 대표의 강의를 듣고 1:1 주식 트레이닝을 둘째 날 받은 뒤 쓰는 둘째 날 블로그.어제는 본업이 새벽 2시 넘어서 끝나서 주식 차트를 아예 꺼내지도 못했다. (반성중)

오늘은 꼭! HTS를 설치하고 차트를 보자는 의지를 불태웠지만.. 컴퓨터에 오늘 설치한 영웅문4와 영웅문글로벌이 접속할 수 없는 일이었다. 2시간여의 사투 끝에 나는 컴퓨터 기술자가 아님을 인정한 후.. 노트북으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영웅문4와 영웅문글로벌(해외주식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에야 접속할 수 있었다

#로셈아카데미트레이딩센터에서 배운 대로 주식종합차트에 들어가 이동평균선의 (가격이동평균)과 (라인설정)을 세팅했다.지표조건 설정에서의 조건은 기간순으로 15, 33, 75, 150, 300으로 설정하고 각각의 지표를 구분하여 잘 알 수 있도록 라인색도 구분하여 설정하며 라인폭도 디테일하게 2포인트로 통일해준다. [기본값으로 저장] 필수!

나의 관심 지표 추가로 MACD를 검색하여 적용 후 지표에 추가를 해둔다. 이와 같이 함으로써, 다음 접속시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MACD 지표조건 설정란에서 각각 5, 20, 5로 기입하여 변경해 준다.

갑자기… 여기서 머릿속이 하얘지고 다음 단계가 생각나지 않았다. 분명 대표님께 코칭을 받으면서 메모까지 했지만.. 세상에! 너무 혼란스러워 #로셈트레이딩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수의 정석강의 2강을 들으며 다시 한번 기억을 되새기려 했던 참.. 오늘은 왜 이렇게 산을 넘어 산일까요?

강의 화면이 위의 사진처럼 흐릿한 상태에서 화면이 나오지 않고 계속 저 상태에서 멈춰있었다..얼마나 좋은 선물을 주려고.. 초반부터 이렇게 난관을 주시는지.. 잘 헤쳐 나갈 수 있을까?

그래도 감사한 것은 내가 메모하는 습관 덕분에 <매수의 정석> 노트에 적어둔 주식 정보를 다시 한번 훑어보며 주식의 기본을 숙지할 수 있었다.”앞으로의 일을 맞춰줄 것은 없다”는 장영한 대표의 솔직한 발언 아래 주식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지지선과 저항선, 변곡점을 찾아 패턴을 분석하고 리스크에 대비해 관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누구도 앞으로의 일을 맞출 수 없고 예측이나 감은 언제든 틀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숫자를 분석해야 한다. 결국 숫자가 진실이다.

주식 매매도 심리전이기 때문에 트레이딩 기초지식과 이론,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다. 로셈트레이딩아카데미의 모토는 돈을 잃지 않고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지지선과 저항선을 찾는 것이 매매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모든 주식의 패턴은 지지선과 저항선을 찾는 것으로 귀결된다. 우선은 차트를 보는게 익숙해지지 않으면 안되는 초보 쥬린이니까..

우선은 기본에 충실하고, 나아가 보려고 해. 다음의 투고에서는, 전저점과 이중바닥의 차이에 대해 자세하게 말할 예정이다.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