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애착인형의 필요성 어떤게 좋을까

아기를 키우시는 분들은 애착인형에 대해서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벌써 14개월이 된 두근이는 애착인형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인형이 몇 개 있는데 두군이 행동을 보면 크게 애착을 주는 행동을 안 하거든요.처음에는 고민했는데 분리불안도 없고 혼자 잘 자고 있어서 앞으로도 필요 없을 것 같아요.저희 부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꼭 필요한지 정리해봤습니다. 애착인형이란?

애착인형이 꼭 인형일 필요는 없어요.그냥 아이가 좋아하고 애착을 가지고 있는 물건이면 충분해요.하루종일 끌고 다니는 경우가 많고 잘 때도 껴안고 자기 때문에 대부분 인형이나 담요 모양이 많습니다.

아기 애착인형의 역할은 무엇일까요?말 그대로 애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애착 형성에 대해 공부해 보신 적이 있다면 아이의 애착은 6개월 정도부터 형성되고 36개월 정도가 되기까지가 중요하다는 건 아실 거예요.36개월이 기준인 이유는 엄마나 아빠가 자신과 떨어져 도어딩거에 존재하고 있음을 이해하는 대상 항상성을 갖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이것을 배우기 전에는 아이가 엄마와 떨어져 보이지 않으면 불안감을 느끼기 시작합니다.보통 이런 게 낯가림이나 분리불안으로 나타나요.이때! 아이가 애착인형을 가지고 있으면 엄마가 떨어져도 엄마에게 쏟았던 애착을 인형에 투사시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게 됩니다.

아까 말했듯이 낯가림, 분리불안 말고도 잘 때 불안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껴안고 주무시면 좋습니다.잠들기 전에 불안을 많이 느끼는 아이가 애착인형 없이 자려고 하면 엄마를 계속 만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서로 잠을 못 자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성

아기에게 애착인형은 꼭 필요할까요?사실 아이마다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필요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아이가 낯가림이나 분리불안이 심해지는 아이라면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고, 아직 안 그래도 나중에 좀 더 시간이 지나서 할 수 있으니 미리 사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있으면 편해요. 어떤 거 고를까?

아기 애착 인형은 같은 상품을 몇 개 사 줄 수 있으면 좋아요.특별한 것도 좋지만 그런 제품은 좋지 않습니다.

아기들이 애착인형을 매일 질질 끌며 깨물어 빨고 땅에 긁혀 있으면 어느새 곳곳에 구멍이 뚫리고 먼지가 쌓여 씻어도 깨끗해지지 않습니다.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있는 도중에 잊어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그래서 같은 디자인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게 좋겠어요.그리고 가능하면 가성비도 좋아야 하고 집 주변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일단 애착이 생기면 다른 디자인으로는 아이가 만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아기 애착인형에 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는 것 같아요.결론적으로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아이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하지만 애착인형이나 이불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은 필요한 경우 애착을 투사할 대상을 스스로 결정한다고 합니다.그것이 반드시 일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특정 공간에서 안정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항상 가지고 다닐 수 없는 것은 밖에서 불안을 느끼는 아이는 달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애착 인형이 좋을지도 모릅니다.아기 애착인형에 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는 것 같아요.결론적으로는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아이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하지만 애착인형이나 이불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은 필요한 경우 애착을 투사할 대상을 스스로 결정한다고 합니다.그것이 반드시 일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특정 공간에서 안정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항상 가지고 다닐 수 없는 것은 밖에서 불안을 느끼는 아이는 달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애착 인형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